캐나다에서 살기도 했고, 영어시험 점수도 잘 나와 영어에는 늘 자신감이 있었다는 김창우님! 하지만 실제로 영어로 말해야되는 상황에 마주하니 영어를 잘 하는게 아니었구나! 라고 깨달으신 후 월스트리트와 벌써 3년째 함께하고 계신데요. 처음은 미래를 위해서 영어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영어가 너무 재밌어졌다고 합니다. 벌써 레벨19까지 레벨업하신 창우님의 영어회화 스토리 한번 들어볼까요?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3년째 다니고 있는 성균관대 학생 김창우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다니기 시작했지만 다니면서 영어에 대한 재미도 붙고 욕심도 생겨서 계속 다니게 되었습니다.
Q.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에 오기 전, 창우님의 영어실력은 어땠나요?
사실 제 스스로 영어를 못했다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6살 때 캐나다에서 1년 반 정도를 살았었고, 고등학교 때 영어 성적도 항상 잘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잘하는 편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월스트리트를 다녀보니 제가 영어 회화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질문에 대답하려고 하면 머리가 멈추고, 알던 단어도 생각이 안 나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표현의 한계로 말을 시원하게 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Q.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에 오기 전 어떤 영어회화 공부 방법들을 시도했나요?
특별히 영어 회화를 공부하려 한 적은 없었습니다. 중학교 때 영어학원 다니면서 했던 게 마지막 영어 회화였어요.
Q.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알게 된 계기와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학교 겨울 방학 동안 시간이 많았는데, 그 시간에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아버지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어떠냐고 추천하셨습니다. 영어는 어느 분야에서 건 필수적인 부분이고,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지 않은 것을 나중에 후회될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그해 겨울 방학에 영어 학원을 알아보던 중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회화 위주의 수업이라는 점과 유동적으로 스케줄을 짤 수 있다는 점, 또한 학기가 시작되면 다른 센터 이용이 자유롭게 가능하다는 점이 대학생이었던 저에게는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월스트리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에 다니면서 영어회화 실력은 얼마나 향상되었나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에 오래 다니면서 실력이 점진적으로 향상되는 것을 느꼈는데, 가장 처음 느낀 변화는 입이 트이는 것이었습니다. 영어로 말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고 틀릴까 봐 입이 잘 열리지 않았는데,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다니면서 영어로 말하는 것에 자신감도 생겼고 무엇보다 말하기 전에 고민하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다음에는 영어로 더 긴 표현을 쓰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대부분의 질문들에 단답으로 답하고, 딱 그 질문에만 대답했다면 이제는 자연스럽게 긴 문장을 구사할 수 있게 되었고, 질문에 대답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영어로 회화를 할 때 표현을 더 다양하게 쓰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항상 사용하는 문장의 구성이나 단어들을 똑같이 사용했다면, 월스트리트에서 배운 단어나 표현들, idiom을 사용하여 상황이나 회화에 더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영어를 쓸려고 노력합니다.

Q. 이건 정말 좋더라하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 만의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제 스케줄에 맞춰 수업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는 점이 저에게는 큰 장점이에요. 시간이 많을 때는 센터에 자주 가면서 더 열심히 할 수 있고, 바쁠 때는 필수적인 수업만 시간이 날 때 할 수 있도록 수업 시간이 조정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SC의 경우도 하루에 수업이 낮 시간대, 저녁 시간대 골고루 있어서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나의 일상 스케줄에 방해가 되지 않아 좋습니다.
또한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는 재밌어요. CC나 SC수업은 다른 회원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재미있고 영어의 표현이나 문법을 선생님에게 배우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배운 후 그와 관련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것 같아요. 원어민 선생님들도 다들 착하고 유머러스하셔서 수업이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것 같아요.
Q. 월스트리트를 활용하는 창우님 만의 꿀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특별한 꿀팁은 없지만, 시간 날 때마다 가는 게 꿀팁이라면 꿀팁인 것 같아요. 영어는 잠깐만 안 해도 쉽게 잊게 되어서 꾸준히 자주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또한 수업이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참여하려고 노력합니다. 각기 다른 수업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이 다르고, 만나서 대화를 나누는 사람이 다르고 그들이 사용하는 영어 표현들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수업에 참여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하려고 합니다.
Q. 앞으로 영어를 통해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있나요?
특별한 목표는 없고 그냥 우선은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싶어요! 스피킹 실력이 더 향상되면 또 하고 싶은 것들이 생길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추천하는 한 마디 부탁드려요!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딱이에요! 딱딱하게 책과 문법을 배운다는 느낌보다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연스레 영어가 늘게 되어 좋아요! 게을러질 때쯤에 챙겨 주시고 정체될 때쯤에 길을 뚫어주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를 추천합니다!